투싼 ix 13년식에 마이키 프리미엄 3 설치 했습니다.

2023. 6. 22. 20:26IT 및 잡다한 리뷰

예전부터 고민만 하다가 비싸서 설치 못한 원격 시동 경보기를 달았습니다.

원래 알고 있던 건 이지카뿐이었는데 지인분이 마이키도 괜찮다고 해서

알아보다가 집 근처 저렴한 곳 찾아서 진행했네요

 

따로 받은 건 없고 설치 꼼꼼하게 잘해주시고 친절하셔서 상호 같이 올립니다.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sm=top_hty&fbm=0&ie=utf8&query=%EB%B4%89%EB%B8%8C%EB%A1%9C%EC%8A%A4 

 

봉브로스 : 네이버 통합검색

'봉브로스'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예약비 선입금 후 예약 진행했고 설치 후 작동 확인하고 남은 금액 결제 했습니다.

예약하면서 사진 촬영 허락받았고

작업에 방해될까 멀리서 슥슥 촬영했습니다

 

매장은 상당히 깔끔했고 요즘은 올인원들 많이 하신다고 하네요

올인원용 40mm 녹투아 팬도 엄청 많았습니다.

침 줄줄 흐를 뻔..

진열대 아래 있는 올인원들은 다 예약된 제품이라고 하시더라고요

 

시간 절약을 위해 배선들을 미리 흡음테이프 작업 해두시는 듯합니다.

저도 이렇게 했었어야 했는데..

네비 뜯어보면 내부 배선 개판입니다 ㅋㅋㅋㅋㅋㅋ

 

 

차 넣으면 되냐고 물어보니 넣어준다고 하시더라고요

차 들어오면서 안건데 입구가 생각보다 좁아서 

운전이 서툴면 어딘가 박을 거 같았습니다

그래서 사장님이 넣으시는 듯...

 

손님용 게이밍 pc가 있다는 게 신기했습니다.

근데 용량 부족해서 게임은 못 깔았어요 ㅎㅎ

작업 과정 구경 및 촬영하면서 웹서핑 했습니다

 

가장 먼저 링크 개통 신청부터 했습니다.

신상정보랑 결제정보 등록하고 마우스로 서명해서 접수 후

업체 카톡에 신분증과 카드 사진 촬영본 보내면 개통 진행 해주더군요

개통도 금방금방 처리되었습니다

 

광고 수신 동의 거부는 없더군요 ㅠㅠ

마이키 프리미엄 3 본체

 

링크 - 무선 통신용 단말기

검색 좀 해보니 skt cat m.1이라는 iot 전용 망 쓰더라고요

번호는 012 할당됩니다.

 

배선뭉치 ㄷㄷ

보니까 오래 걸릴만합니다...

배선 하나하나 다 따서 작업해야 하는 어렵진 않지만 상당히 번거로운 과정이죠

 

차 퓨즈박스 쪽 내장재 싹 탈거로 시작되네요

 

블랙박스 같은 제품들을 직접 설치해서 내부 배선이 좀 난장판이었습니다

예전에 쓰던 사제내비 스피커도 아래 달려있더군요 

전에 찾다가 포기한 놈인데 저기서 나오더군요

탈거하고 선은 절연작업해서 숨겨주셨습니다

 

 

 

 

퓨즈박스 뺀 건 또 처음 봤습니다

투싼 작업이 다른 차량들보다 좀 더 걸린다고 하시더군요

배선만 1시간 반 넘게 걸린 거 같습니다

 

본체 작업은 생각보다 금방 했습니다.

발판 깊숙한 곳에 잘 넣어두셨고 발 쭉 뻗어도 간섭 안 되는 위치라고 하시네요

직접 기능들 테스트하신 후 마무리 했습니다

 

앱 세팅인데 처음엔 링크 번호가 뭔가 했는데

그냥 개통된 번호더라고요 012로 시작하는

주 사용자는 제 번호고요

보조 사용자도 있는 거 보니 아버지 꺼도 등록하면 같이 사용 가능하겠네요

 

하하.. 앱 ui가 좀 올드해 보이긴 합니다

사제 경보기 앱들은 다 이렇더라고요

이건 좀 업데이트 좀 해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제 차 관련 diy는 할 게 없지만 

만약 또 하거나 주변 사람들이 한다고 하면 추천하고 싶을 정도로

괜찮은 업체였습니다.

 

이제 미리 시동 켜서 에어컨 틀어들 수 있으니 너무 좋네요

히터랑 열선도 마찬가지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