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 바오펑 UV-15R 무전기 구매

2021. 12. 16. 13:29IT 및 잡다한 리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바오펑 uv15r 햄 무전기입니다.

 

 

 

충전기입니다.

코드는 eu타입으로 사서 한국 규격에 맞지만 살짝 헐거워서 적은 힘으로도 빠집니다.

충전기는 엄청 가벼워서 무전기 뺄때 충전기를 잡고 뽑아야 되네요

 

아주 재밌는 게 저는 ac 220v를 넣었는데

충전기 하단에 인풋은 DC10v라고 되어있네요 ㅋㅋ

 

 

배터리에 usb c타입 단자가 있어서 간편하게 충전도 가능합니다

다만 퀵차지 같은 건 지원 안 해서 일반 충전기로 해야 됩니다.

정상적으로 충전 중이면 우측에 있는 led가 켜집니다.

 

 

소프트웨어 작업을 위해 pc 연결하면 이렇게 뜨네요

 

 

같이 산 안테나는 잘못 샀습니다.

다른 uv5r 같은 건 호환이 되는 거 같은데

제 기기는 sma female타입이고 안테나도 sma female이라 장착을 못합니다.

 

 

배터리는 7.4v (만충시 7.7v정도 찍힙니다.)

알리 제품 설명은 용량이 8000mah라고 광고하지만 당연히 뻥입니다.

구글에 p15uv 치면 아마존 제품이 나오는데 1500mah더군요

 

 

다행히 한국에서 등록이 가능하게 S/N이 있습니다.

Power도 High Power라고만 나와있습니다.

알리 제품 설명에는 10w라고 되어있지만 검색해보면 5w입니다.

 

 

동봉된 클립과 스트랩을 장착해줬습니다.

 

심심해서 sdr 안테나를 연결해봤습니다.